로그인 회원가입
  

952 (서울) 다가오는 연말정산 분할환급에 관련되어 노조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3일전

  

애들아듣고있니

  

 0

1

 0

 8

초전체

안녕하세요, 늘 큰 도움을 받고 있는 교사 중 한명입니다. 1월에 곧 다가올 연말정산 환급 관련해서 벌써부터 걱정되어 여쭙니다. 이 게시판에서 검색해보니 세법상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지역별로 또는 같은 지역 내에서도 교육청별로 환급 …

949 (충북) 점심시간 분리지도는 법적문제가 있을까요?

6일전

  

새닉네임

  

 0

2

 0

 5

중1

한 학생이 여러 교과 시간과 쉬는 시간, 점심 시간을 가리지 않고 수차례 수업 방해, 다른 학생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지속해왔습니다.그래서 저는 해당 학생의 학부모와 수시로 전화 상담을 해왔는데 상담 과정에서 학생들의 문제 행위가 반복되면 쉬는…

946 (서울) (서울 ) 연가 사용 문의드려요

1주전

  

새싹맘

  

 0

 2

 6

전체

초등교과전담교사입니다. 연로하신 부모님께서 근 40년만에 이사를 하실 사정이 생겼습니다.두 분이서 이사하시기엔 너무 건강상 무리가 될 듯 하여(시간표를 조정하여 수업을 다른 날에 보충하기로 하고)연가를 상의드렸더니 교감선생님께서는…

945 (충남) 산재 관련 질문드립니다!

2주전

  

서로하이

  

 0

2

 0

 11

고전체

안녕하세요. 충남의 고등학교 교사입니다. 산재 신청 관련하여 사실 확인을 위해 문의드립니다.퇴근하던 중, 학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공사 중이던 구간에 바닥이 없어 약 30cm 이상 높이에서 떨어졌고, 그 충격으로 발등 골절 부상을 입었습니…

942 (충남) (충남,초등) 조퇴 등 복무 관련 내용

3주전

  

luckyou

  

 0

0

 2

 26

전체

노조 가입 후 처음 써보는 글이네요. 아래의 941번 글에 연결되는 내용일 듯 합니다.최근 충남지역 <초등 평정 및 전보에 대한 관리자 회의>에서 교육청 담당자의 발언을 통해 관련 내용이 나온듯합니다. 관리자들이 이때다 싶었는지 교직원 회…

941 (충남,초등) 조퇴 관련 궁금한 점이 있어요.

3주전

  

제발정상화

  

 0

1

 0

 28

초전체

제가 저경력이라 궁금해서 여쭤봐요.저는 충남 교사인데요, 오늘 교감선생님께서 교직원 전체 카톡으로 이런 내용을 보내셨어요.'도교육청 초등인사담당 장학관이 전달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최근 도교육청 행정감사에서 의원들이 갑자기 교직원의 복무 현황 …

940 (인천) 딥페이크 피해,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3주전

  

이불밖은위험해

  

 0

1

 0

 15

중전체

안녕하세요. 중학교 근무중입니다.몇년전 졸업한 학생이 현재 고등학생인데, 제 사진을 알몸과 합성하여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을 목격 학생들을 통해 알게된 피해 학생에게 전해들었습니다.처음 목격된 시기는 올해초라고 하며 다른 피해 학생들과 저는 얼마…

938 (전남) 성희롱 교권침해 처리 방법 문의

4주전

  

도움이필요행

  

 0

2

 2

 22

중3

안녕하세요 남자중학교에 근무하고 3학년 담임입니다제 수업시간에 xx실에서 학생들에게 발표를 시키던 중에 칠판에 적힌 그림과 저를 향한 성적인 낙서를 발견했습니다. 성기 , 가슴 그림과 함께 ‘아 섹스하고싶다 , xx샘 개 꼴린다’ 라는…

937 (대전,초등) 교권침해 유무와 대응방법

1개월전

  

해피무

  

 0

1

 0

 18

전체

안녕하십니까? 아래 학부모의 행동이 교권침해에 해당되는지와 학교에서 대응방안을 문의드립니다. [25년 5월 말]학교폭력 가해학생이 조치(4호-생기부기록됨)를 받은 후 피해학생 부모가 학교폭력 담당교사에게, 졸업전 나이스 조치사항 삭제 심의할…

936 (서울) 가족돌봄휴직 및 육아휴직 사용과 관련

1개월전

  

lilik

  

 0

1

 0

 7

전체

서울시 근무 중 육아휴직이 1년 남은 상태이며, 만2세 유아를 돌보고 있습니다.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지만, 현재 9월 복직 이후 정신적으로 불안정해지며 불안행동을 보이며, 면역력이 약한 나이대이기에 질병에도 자주 걸려 가정보육이 필요한 경우가…